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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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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465 - 470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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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철도 차량용 허니콤 판재를 대상으로 음투과 손실을 검토한다. 허니콤재의 음투과 손실을 예측하는 데에는 등가 직방성 평판 모델과 등가 질량법칙을 적용한다. 음투과 손실의 예측치를 측정치와 비교하여 예측 모델의 신뢰도와 한계를 검토한다. 또한 일치효과와 국부공진 효과가 차음성능에 미치는 효과를 검토한다. 본 연구는 국부공진 주파수대역을 적절히 적용한다면, 등가 직방성 평판 모델을 허니콤재의 음투과손실 예측모델로 사용 할 수 있음을 보인다. 최종적으로, 국부 공진에 의한 차음성능의 급격한 저하에 대한 대책을 제시하고 그 차음성능에 대한 효과를 분석한다.

목차

Abstract
요지
1. 서론
2. 직방성 판재의 투과손실 이론
3. 허니콤재의 투과손실 평가
4. 구조변경 효과
5.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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