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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거래학회 심포지움 및 기타간행물 2008 지식정보산업연합학회 창립기념 학술대회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253 - 26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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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당수의 중소기업은 자체 마케팅 역량이 부족하여 제품 및 기술 개발에 있어서 초기부터 마케팅 활동을 충분히 수행하고 있지 못한 경우가 많다. 본 논문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원료 공급에서부터 가공, 아웃소싱, 판매, 협업에 이르는 제품 생산 활동의 각 단계마다 적절한 마케팅 지향 정보가 제공되도록 공공 서비스 제공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제품 정보, 시장 정보, 기술 정보로 구성된 마케팅 지향형 정보 제공 시스템의 프로토타입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마케팅 지향형 정보제공 시스템 도입전략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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