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4권 제10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141 - 14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휴대전화를 통한 마케팅 활동에 적용되는 중요변수인 오락성, 정보성, 신뢰성, 불만, 경험에 대한 영향력을 실증자료를 통계적으로 분석 하였다. 본 연구에서 분석한 변수에서 정보성, 신뢰성, 경험이 다른 변수보다 더 큰 영향력을 미치는 유효한 변수로 분석 되었다. 정보성은 메시지의 적절함이 마케팅활동과 유의미한 것으로 분석 되었고, 신뢰성은 광고의 신뢰, 광고의 이익이 마케팅활동에 유의미한 것으로 분석 되었으며, 경험은 마케팅활동에 긍정적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 되었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모바일 마케팅활동에서 각별히 고려되어야 할 주요 변수로는 정보성, 신뢰성, 경험이라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