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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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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학회 한국항공우주학회지 韓國航空宇宙學會誌 第33卷 第1號
발행연도
2005.1
수록면
33 - 3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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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터 블레이드 가진 주파수에서의 가진력이 헬리콥터 진동의 주요 요인이다. 이 로터 블레이드 가진 주파수는 일반적으로 10~30 ㎐ 영역이고 관심 기체 모드들도 이와 유사하다. 그런데 해외 제작 헬리콥터 전방 끝단에 무거운 센서를 장착하는 것은 기체의 동적 특성변화를 가져와 로터 가진 주파수와 공진을 유발할 수 있다. 전 기체의 동적 특성에 변화를 유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무거운 센서를 어떻게 장착할 것인지를 개념적 접근 및 유한 요소 해석을 통해 결정하였다. 센서 마운트 시스템이 장착된 전 기체의 지상 진동시험 결과는 장착 설계가 타당함을 보여준다.

목차

ABSTRACT
초록
Ⅰ. 서론
Ⅱ. 장착 설계
Ⅲ. 전 기체 모달 시험
Ⅳ.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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