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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방송학회 방송통신연구 방송연구 2002년 여름호 (통권 제54호)
발행연도
2002.7
수록면
277 - 311 (3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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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결과에 따르면 일본방송 개방에 대한 전문가 의식은 방송시장 개방과 비교해 특수성보다는 유사성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는 그동안 특수한 영역으로 간주돼온 일본방송 개방정책에 대한 재검토의 필요성을 제기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아울러 WTO 체제와 다매체·다채널 방송환경 속에서 국내 방송산업의 안정적인 성장과 대외 경쟁력 제고뿐만 아니라 문화정체성 보호를 위해서라도 일본방송 개방을 전향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전문가들의 상황인식을 반영한 결과라고 생각된다.

목차

Ⅰ. 서론
Ⅱ. 방송환경 변화와 일본방송 개방정책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요약 및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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