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Uses and Gratification of Non-terrestrial TV Media and their Competition - The Case of College Student Viewers -
이용수
Ⅰ. 문제의 제기
Ⅱ. 문헌연구
Ⅲ. 분석시기, 대상과 방법
Ⅳ. 분석결과
Ⅴ. 토론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뉴스이용자의 충족기회와 내용지향성 차원에 따른 뉴스미디어 유형별 적소 비교분석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09 .05
미디어간 경쟁과 대체 : 지상파방송, 케이블/위성방송, 인터넷의 적소분석
한국방송학보
2005 .12
신문, TV 뉴스, 인터넷 뉴스 간 이용자 충족 적소분석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0 .05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 대체 : 기존의 방송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적소분석
한국언론학보
2012 .08
지역지상파 방송의 경쟁력과 시청자 만족도에 관한 연구 : 적소이론을 중심으로
방송통신연구
2008 .07
지상파방송과 뉴미디어 방송 간의 대체 및 경쟁 관계 실증분석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05 .12
미디어 이용량, 연령, 성별에 따른 디지털 미디어간 경쟁 및 대체 관계 연구 : 뉴스, 스포츠, 성인콘텐츠 이용을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05 .12
DMS와 방송매체의 경쟁구도에 대한 적소분석 연구
한국방송학보
2006 .10
미디어 이용의 보완 및 대체에 관한 연구 : 미디어 레퍼토리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09 .03
적소 이론으로 본 지상파 TV와 케이블 TV의 경쟁관계 분석 : 20~30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06 .11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드라마 시청 : TV, PC, 모바일 플랫폼 간 적소분석
방송통신연구
2010 .10
소셜미디어 이용과 TV 시청의 관계 : TV 관련 소셜미디어의 이용동기, 이용행위 및 시청의도를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14 .03
비영리기관 광고 매체의 경쟁 · 보완 관계에 대한 연구 : 국제구호개발 NGO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2016 .07
미디어 이용량과 선호 콘텐츠 유형이 미디어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 전통적 미디어와 뉴미디어를 아우르며
한국언론학보
2011 .02
케이블 TV에 대한 틈새시장 분석 연구 : 수용자 충족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1998 .02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와 기존 매체 간의 경쟁관계에 관한 적소분석
미디어 경제와 문화
2014 .08
모바일 SNS 기반 소셜 TV 모델의 경쟁력 연구
Telecommunications Review
2015 .01
광고비 자원의 매체별 경쟁에 관한 연구 : 지상파TV, 케이블TV, 온라인동영상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2018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