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책과학학회 한국정책과학학회보 한국정책과학학회보 제6권 제1호
발행연도
2002.4
수록면
145 - 1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비영리기관에 있어서 새로운 조직변혁을 위한 조직관리기법으로 최근에 관심이 대두되고 있으며 또한 실제적으로 사기업에서 부분적으로 도입ㆍ추진하고 있는 학습조직의 적용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는 측면에서 본 연구의 출발점으로 삼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학습조직에 대한 논의들을 바탕으로 비영리기관에서 학습조직을 구축하고자 할 경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과 장애요인을 규명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그리고 학습조직이 비영리기관에 적용이 가능한지를 학습조직 구축전략과 구축단계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비영리기관에서의 학습조직 도입에 대한 정책적 시사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새로운 조직변혁전략으로서의 학습조직
Ⅲ. 학습조직의 개념과 특징
Ⅳ. 학습조직구축의 영향요인
Ⅴ. 학습조직의 구축전략과 단계
Ⅵ. 학습조직의 성과: 학습조직의 목표
Ⅶ.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50-018437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