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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상민 홍순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902 - 907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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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객철도의 운영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승차권의 예약과 판매부터 열차의 스케줄 작성 등 철도운영전반에 걸친 조직적인 수익의 관리가 필요하며, 특히 좌석재고를 철도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 또는 상품에 적절히 분배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승차권 판매 시 하나의 열차가 서비스하는 세그먼트별로 분배된 좌석재고의 예약 또는 판매에 대한 원칙에 있어 기존에는 구간요금 순으로 매겨진 우선순위를 전 판매과정에 일괄 적용하는 고정 네스팅 방식을 이용해왔으나, 본 연구에서는 상품별로 발생하는 수요, 즉 예약 또는 판매시마다 변화하는 세그먼트별 한계수익을 계산하여 우선순위를 재설정하는 실시간 변동 네스팅 방식을 적용하여 그 효과를 비교ㆍ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연구방법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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