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09년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1,228 - 1,235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존의 물류시장은 주로 기업과 기업이 거래하는 B2B시장이었으나, 90년대 후반 이후 디지털 경제의 활성화,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업의 연결 등과 같은 환경변화로 개인을 상대로 하는 B2C시장인 “택배서비스업”이 형성되었으며, 2007년 말에는 개인을 대상으로 한 창고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국내에 등장하게 되었다. 새롭게 등장한 개인형 창고 서비스는 개인별 문화수준의 변화에 따른 개인 물품을 보관하는 새로운 개인용 창고업 시장을 형성하게 되었고 국내 경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개인이 보유하는 고가의 자산 및 귀중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요구가 점차 증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 보관공간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개인용 창고업 시장을 문화물류 사업의 도래라고 인식하고 국내 철도물류시스템과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국내외 시장 분석
3. 핵심사업 요인 및 전략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6-019168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