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정훈 (제주대학교) 박경린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공간정보학회 대한공간정보학회 학술대회 2008 공동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8.10
수록면
195 - 19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택시들의 승차율을 높이고 승객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제주 택시들의 이동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공차들을 승객을 만날 가능성이 많은 지역으로 배치하는 기법을 제시한다. 이동이력 데이터에 포함된 공차 보고와 승차 보고 수 사이의 스케일 차이를 극복하기 위하여 전체수와 영역내 합에 대한 비율로 정규화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장단점을 분석한다. 또 시간대별, 요일별, 주간별 택시들의 승객 대기시간에 대한 통계 데이터에 기반하여 가장 수요와 공급이 적정하게 유지되는 시간구간을 발견하고 이 구간에 대한 택시 분포와 현재의 택시 분포의 차이에 의해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곳의 택시를 재배치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지역의 구분
3. 대기시간을 고려한 비교
4. 요약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33-0025549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