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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신수봉 (인하대학교) 이형진 (창원대학교) 김만철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윤석준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304 - 308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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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웨이브렛 변환을 이용하여 궤도틀림을 식별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궤도틀림과 대차 가속도응답신호에 의한 등가 웨이브렛 SISO 전달함수를 정의하였다. 현장에 적용되는 검측차의 25cm단위 궤도검측 기준에 맞추어 궤도틀림과 대차가속도 응답신호를 조정하였다. 웨이브렛 변환을 적용하기 전 입력데이터는 웨이브렛 변환 정의 조건에 맞추어 범위를 재조정한 회귀신호이다. 또한, 웨이브렛 역전달함수를 정의하여, 궤도틀림을 역추정하였다. 추정된 궤도틀림과 실제의 궤도틀림의 비교를 위해 상관도와 FRF를 비교ㆍ분석하였다. 예측된 값과 기준값과의 잔차의 분산비로 정의되는 틀림지수를 사용하여 궤도틀림의 이상을 분석하였으며, 개발될 알고리즘을 검증하기 위하여 시뮬레이션 연구를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웨이브렛 변환
3. 수치예제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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