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원효헌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수산해양교육학회 수산해양교육연구 수산해양교육연구 제22권 제2호 (통권 제48호)
발행연도
2010.6
수록면
231 - 24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domains and elements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PCK) for effective teaching in secondary schools.
The value of PCK lies essentially in its relation with specific topics. Teachers' PCK becomes through making explicit the nature of their pedagogical reasoning and the associated decision making within the context of teaching content. This study propose the process of PCK research and development. The theoretical definition of PCK, basic directions of PCK development were discussed.
This research provides teachers with an opportunity to think about what is important in the teaching of a topic and why and to consider possibilities for future development.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PCK의 연구 동향
Ⅲ. PCK 관련 교수 요소 추출
Ⅳ. 수업 단계별 PCK의 구성 교수 요소 추출
Ⅴ. 결론 및 제언
참고 문헌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529-003082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