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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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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류봉우 (한양대학교) 박성욱 (한양대학교) 이창식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열공학부문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167 - 173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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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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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단열, 정적 상태의 반응기 모델을 이용하여 디메틸 에테르 연료의 축소반응기구를 개발하고, 압축착화엔진의 운전조건과 유사한 초기압력과 초기온도, 당량비의 계산조건에서 상세반응기구와의 착화지연기간에 대한 비교를 통해 축소반응기구의 정확성을 검증하였다. 현존하는 상세반응기구(78 개의 화학종과 351 개로 구성)를 기초로 최대몰농도해석, 반응율해석, 민감도해석 등을 통해 44 개의 화학종과 166 개의 반응단계로 구성된 축소반응기구를 구성하였다. 본 연구방법은 반응단계의 형태나 반응상수의 변화없이 반응식을 축소시키는 골격화 방법을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에 착화지연기간에 대한 정확도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반응기구 축소방법 및 수치모델
3. 수치해석결과
4.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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