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정미라 (목포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63집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27 - 55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가정-유치원 상호 협력 모델 중심 유아 양성평등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한 기초연구로서 부모들의 양성평등교육에 관한 인식은 어떠한지, 그리고 가정-유치원간 상호 협력을 위한 양성평등교육 방안에 대한 의견은 어떠한지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만 5세 유아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유치원 상호 협력 모델 중심 양성평등교육 방안에 대한 부모의 인식으로 구성된 질문지 280부를 배부한 후 회수된 224부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부모들은 양성평등교육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실천 정도를 지닌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부모들은 가정-유치원 간 상호 협력에 기초한 양성평등교육을 위해 부모참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 방법으로 적극적 개입을 강조한 양성평등교육 실천보다는 소극적 측면의 양성평등교육 실천을 지향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75-002683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