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한광덕 (코레일) 선상훈 (코레일) 김현옥 (코레일) 이호재 (코레일)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0년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10.7
수록면
415 - 43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Station-area development need transportation system and efficiency of public transit operation. but it had a great difficulty in developing by lack of profitability station-area because the excessive public contributions, and increase of land usage, a lot of tallege.
Recently station-area development accelerated by the new law has been overridden and more efficient transport system configuration stations, possible of urban regeneration.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successful promotion of the urban Planning by Unit-Station-area development, the optimal method of financing, changeable of zoning to the development of high density.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역세권개발 이론적 고찰
3. 역세권개발의 문제점 도출
4. 역세권개발 관련법 비교 검토
5. 해외 역세권개발사업의 특성 및 시사점
6. 국내역세권 사례분석(용산역세권개발 중심으로)
7. 역세권개발 추진전략 방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0-326-002757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