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운 (동아대학교) 임춘영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경성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학논총 인문학논총 제15집 3호
발행연도
2010.10
수록면
167 - 191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부산지역 4년제 대학교 중국 관련학과의 〈중국어 문법〉 담당교수를 대상으로 〈중국어 문법〉 교육의 방향과 대학 간 교육방법의 차이, 담당교수의 자기효능감과 수업방법, 피드백 체계의 관계가 어떤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는지 조사하여, 부산지역 〈중국어 문법〉 교육의 대학별 교육현실과 방향, 방법 등을 조감하고자 한 것이다. 부산지역 중국 관련 대학 〈중국어 문법〉 담당교수들은 이론문법이 아닌 외국인을 위한 교육문법 교육이라는 목표와 방향성을 갖고 있다. 또 담당교수의 자기 효능감은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자신의 지적 역량과 학생들의 학습 효율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드러났으며, 교재의 선정, 수업내용의 취사선택, 다양한 수업방법의 시도, 학생과의 관계 속에서 일관된 교육체계로 구현되었다.

목차

Ⅰ. 머리말
Ⅱ. 제2언어교육의 방향
Ⅲ. 교육주체의 문제
Ⅳ. 지시적>비지시적 교육방법
Ⅴ. 피드백 체계
Ⅵ.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1-0035685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