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들어가기
2. 언어교육학의 성립
3. 한국어교육학의 학문적 체계
4. 한국어 교육 현장 연구의 필요성
5.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체계기능언어학의 한국어교육학적 적용 방안
한국어 교육
2019 .01
수학 교과에 대한 정의적 특성의 종단적 추이 분석
수학교육
2016 .01
국어교육학의 질적 연구방법 활용에 관한 동향 분석
청람어문교육
2019 .01
유아교육 교수-학습 실제의 질적 향상을 위한 현장연구(action research)의 효용성 탐색
교육과학연구
2004 .12
한국어교육학의 정체성을 찾아서 -응용언어학적 관점에서 바라보기-
한국어 교육
2008 .01
학문 목적 한국어교육의 연구 유형 분류와 연구 방법의 동향 분석
한국어 교육
2017 .01
한국어 교육을 위한 한국어 조사와 말레이시아어 전치사의 의미와 기능의 대조 연구
한국어 교육
2012 .01
한국어교육학과 기초 학문
한국어 교육
2007 .01
예비교사 교육과정에 대한 한국어교사의 인식
한국어 교육
2017 .01
부모의 관여가 중학생의 학업적 자아효능감과 내적 동기에 미치는 영향
아시아교육연구
2011 .03
인지언어학과 TPR교수법에 의한 한국어 교육 활용방안 고찰-다의어 ‘잡다’를 중심으로-
한국언어문화학
2010 .01
국내 교육관련 실행연구(action research) 동향 분석
아시아교육연구
2011 .09
사교육과 영재교육 참여경험이 중학생의 수학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영재교육연구
2013 .02
청소년의 휴대전화의존도의 변화에 따른 잠재집단 추정 및 영향요인 검증
아시아교육연구
2019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