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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99 - 10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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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콘텐츠의 제작 패러다임이 2D에서 3D로 이동하고 있다. VOD 기술을 활용한 휴대폰에서의 동영상 서비스를 넘어 모바일 3D 엔진을 활용한 3D 게임의 출현, 3D 채팅이나 아바타 서비스 등 모바일 단말기에서 서비스 가능한 다양한 콘덴츠가 다양해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설립을 통하여 모바일 3D 콘텐츠 사용을 위한 사용자 인증에 대한 방법을 제안하며, 저작권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G3 SDK
3. 정보 보호 기술
4. 실험 결과
5. 결론
Acknowled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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