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679 - 68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은 효과적인 정보전달이나 예술적인 표현에 많은 장점을 지니고 있다. 기존의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은 대부분 다각형 모델에 기반하고 있다. 점 기반 모델을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으로 표현하는 경우 연결정보의 부족 때문에 기존의 다각형모델의 비사실적 렌더링 알고리즘을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우리는 이처럼 연결정보가 없는 정 기반 모델에서의 효과적인 비사실적 렌더링 기법을 제안하게 되었다. 전통적인 점 기반 렌더링에서의 2 Pass가 아닌 단일 Pass로 렌더링을 수행하는 방식을 적용하였고 높은 정밀도의 모델을 실시간으로 렌더링 할 수 있기 위한 절차적인 렌더링 방식을 적용하였다. 이를 통해 점 기반의 모델에 실루엣 에지 렌더링이나 카툰 쉐이딩, 스타일을 적용한 스트로크나 쉐이딩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는 특히 점묘법과 같은 독립적이고 분산된 스트로크 표현이 중요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시스템 구조와 알고리즘
4. 구현 및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9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