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6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6.11
수록면
764 - 76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뉴런 시냅스의 가소성은 경험과 훈련을 학습하는데 중요한 것으로 이해되고 있다. 해마, 신피질, 소뇌를 포함한 두뇌 연구는 경험과 훈련이 시냅스에 영향을 끼쳐서 상당한 기간 동안 변화를 남겨둔다는 것을 밝혀냈다. 고전적 강화 학습에서는 행위자의 행동과 무관하게 학습 강화가 부여되고 도구적 학습에서는 행위자의 행동이 어떤 학습 강화를 받을 것인지를 결정한다. 학습 강화가 행위자의 매 행위에 연결되어 있는 고정적 학습 조건을 알아보고 또한 학습 강화가 행위자의 전체 행위에 연결되어 있는 순차적 학습 조건도 알아본다. 그리고 표현 학습과 이를 구현한 Helmholtz 기계에 대하여서도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장기기억이 형성되는 과정을 설명한다.

목차

요약
1. 시냅스 가소성 규칙
2. 감독 없는 학습
3. 감독 있는 학습
4. 고전적 학습 조건
5. 고정적 행동 선택
6. 순차적 행동 선택
7. 표현 학습
8. 기억
9.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9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