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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승섭 (동국대학교) 조경은 (동국대학교) 엄기현 (동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7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7.5
수록면
259 - 26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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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수의 인물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에서 인공지능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해 사용되는 인공지능 저작도구들은 일반적으로 Script 사용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저작도구 사용법 외에도 디자이너가 추가적으로 Script 작성 방식을 배워야 하는 부담이 있다. 또한 Maya, 3ds Max와 같은 3D 애니메이션 저작도구와는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애니메이션 작업 시에 인공지능 저작도구와 3D 저작도구를 번갈아 가며 수정 및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스크립트 및 여러 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3D 저작도구 상에서 캐릭터 인공지능 구조를 수정하고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인공지능 저작 도구의 구조 및 개념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저작도구 시스템 설계
4. 인공지능 구조 설계
5. 결언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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