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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박중택 (한성대학교) 김정민 (한성대학교) 이주현 (한성대학교) 임태경 (한성대학교) 조세홍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8년도 춘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288 - 291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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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온라인 게임의 캐릭터에 현실적인 로봇 움직임을 부여하고자 물리학을 적용한 연구이다. 로봇의 움직임은 현재 많은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멀티미디어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지만, 대다수의 게임에 사용되고 있는 로봇은 과장되거나 억지스러운 움직임으로 구현되고 있는 실정이다. 비현실적인 부분이 많을 수밖에 없는 로봇 액션 게임에서 반동, 중량감, 탄성 등의 물리 부분을 강화하면 사실적인 몰입감을 전달하며 마치 실제 존재한다는 환상을 준다. 이 연구를 통하여 게임 상의 획일화되는 로봇에 대한 표현을 다양화하고 현실적인 로봇 움직임을 부여함으로써 새로운 재미를 주고자 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게임 물리법칙 관련 연구
3. 물리학을 게임상 로봇에 적용
4. 결론
[참고 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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