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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은경 (제주대학교) 김한일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9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252 - 25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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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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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인터넷 활동이 중독이라는 부정적 측면 때문에 하는 것보다 하지 않는게 낫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온라인 교육용 게임은 흥미 유발과 함께 학습자-교수자간의 원활한 상호작용을 끌어낼 수 있는 좋은 수업자료이고, 몰입과 관련한 선행 연구들에서는 인터넷이 주는 긍정적 측면을 검증했다. 온라인 교육용 게임이 개인별 학습분야의 유용한 도구라는 점을 고려하면, 앞으로의 연구는 개별화에 초점을 맞춘 몰입 연구가 요구된다.
본 논문은 온라인 교육용 게임에서 개인의 인터넷 사용시간과 성별에 따라 학습몰입 구성요소들간에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지 밝힌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연구방법과 절차
4. 연구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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