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안경미 (경인교육대학교) 손원성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09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09.11
수록면
704 - 70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Scratch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수업이 초등학생들의 몰입 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연구하고, 학습자의 몰입을 유발하는 Scratch의 특징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스크래치를 통한 프로그래밍 학습과정에서 학습자가 몰입을 경험한 경우 적극적인 학습참여와 학습결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Scratch를 활용한 프로그래밍 교육 내용
4. 연구 방법
5. 연구 결과
6. 학습자의 몰입을 유발하는 Scratch 특징 분석
7.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1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