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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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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종한 (동신대학교) 강임철 (동신대학교) 김병기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한국멀티미디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0년도 추계학술발표논문집
발행연도
2010.11
수록면
311 - 313 (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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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세계에서 사용자의 몰입감에 대한 척도는 그 공간상에서의 캐릭터의 행동이나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가상공간의 물리적 환경 구성 요소의 변화에 얼마나 잘 대응하며 표현되어 지는가에 따라 결정된다. 이는 가상공간의 물리적 환경 구성 요소가 현실세계를 반영하는 수준이 높을수록 캐릭터나 오브젝트에게 보다 정밀하게 영향을 주어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가능하게 하여 시각적 만족도를 높인다. 본 논문에서는 가상수중환경에서 오브젝트나 캐릭터에 영향을 미치는 물리적 환경요소인 해류(Sea Current)나 서지(Surge)를 생성하는 모듈을 설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연구
3. 해류의 분포장 설계 및 캐릭터와의 상관관계
4. 가상 해저 공간 내에서의 해류과 동적 생물 객체의 상호작용 시뮬레이션
4. 결론
5.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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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12-004-004263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