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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글
1. ‘我와 非我의 투쟁‘으로 본 신채호 민족사관의 시대적 의미와 한계
2. 신앙과 민족의 만남으로서의 안중근의 동양평화론, 그 역사적 평가
3. 서구기독교의 주체적 수용과 함석헌 조선사관의 발전-‘성서‘에서 ‘뜻‘으로
4.「뜻으로 본 한국 역사」속에 나타난 세계(평화)주의-탈민족, 탈기독교적 역사관
나가는 글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안중근의 동양평화론, 변함없는 가치
인물과사상
2009 .11
함석헌 지음『뜻으로 본 한국 역사』- 인류평화를 위한 함석헌의 혜안 : 탈 민족, 탈 기독교적 세계(평화)주의를 중심으로
철학과 현실
2006 .09
조윤제의 민족사관과 그 한계-민족사관의 개념 정립을 위한 검토-
어문학
1977 .11
함석헌은 누구인가
인물과사상
2000 .11
함석헌
한국사 시민강좌
2000 .02
정말로 함석헌은 누구인가
인물과사상
2000 .12
안중근 토마스의 동양평화론과 가톨릭 신앙
신학전망
2012 .09
신채호문학에 나타나는 민족연구
현대소설연구
2015 .12
동아사아와 함석헌의 평화사상
日本思想
2009 .01
안중근의거가 중국의 반제민족운동에 미친 영향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09 .12
함석헌의 자리
제3시대
2019 .05
특집1 : 전환시대 민족사관의 정립을 위하여 주체사관은 유물사관의 발전적 계승이다
역사비평
1991 .08
해방 후 안중근 기념사업의 역사적 의의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09 .12
[오늘에 살아 있는 역사 2]【고등학교 국사교과서 분석-사관문제를 중심으로】민족 주체사관으로 보는 정답의 역사
내일을 여는 역사
2001 .09
특집1 : 전환시대 민족사관의 정립을 위하여 맑스사관의 새로운 이해를 위하여
역사비평
1991 .08
안중근과 우찌무라 간조의 평화론 연구
신학전망
2012 .03
민족은 국가를 넘을 수 있는가
황해문화
2006 .06
역사이해의 기독론적 고찰 -민족사관의 입장에서의 그 분석과 비판-
신학연구
1979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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