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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동규 (중앙대학교) 서용훈 (중앙대학교) 이상현 (중앙대학교) 진강환 (중앙대학교) 김윤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1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1.10
수록면
3,133 - 3,141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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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의 차세대 고속전철 시스템은 동력 분산식으로 개발 중이며 모터 속도 제어를 위하여 벡터 제어 기법을 사용한다. 현재 유도 전동기 구동 인버터 시스템이 널리 사용되고 있으나 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효율, 소음 감소 및 유지보수 등의 장점으로 인해 유도 전동기 구동시스템의 대체 후보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차세대 고속전철은 2대의 컨버터와 4대의 인버터, 4개의 견인 전동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전동기는 인버터에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차세대 고속전철 구동용 다중 인버터의 IPMSM 파라미터 변동에 따른 특성을 고찰한다. 병렬 연결된 인버터 입출력 특성이 Matlab/Simulink를 기반으로 하는 1C1M 제어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여 IPMSM 파라미터 불일치에 따른 인버터의 입출력 특성을 분석한다.

목차

ABSTRACT
국문요약
1. 서론
2. 고속전철의 추진제어 시스템
3. IPMSM의 가변속 운전 특성
4. 모의시험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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