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재학 (남서울대학교) 송현숙 (노노스)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71 - 9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에서 여대생들의 의류구매 실태 및 구매요인을 살펴봄으로써 연예인 브랜드 관리에서 마케팅 전략 수립에 필요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결과를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여대생들의 이용 실태를 살펴본 결과,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을 방문한 적이 있는 여대생이 그렇지 않은 여대생보다 많았으며, 연예인 의상에 영향을 받아 의복제품을 구입한 여대생이 그렇지 않은 여대생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부 여대생들은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해 의류제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었으며, 연예인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호기심과 연예인의 패션 감각 때문에 연예인 의류제품 인터넷 쇼핑몰을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여대생들의 구매태도와 사업성에 대한 인식을 살펴본 결과,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가 그다지 높지 않았으며,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 호감도와 관심도, 구매의사가 전반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 매출신장에 대해서는 높은 인식을 보였으나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 품질 이미지에 대해 그다지 높은 인식을 보이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연구를 토대로 볼 때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이 일시적인 트랜드가 아닌 새로운 시장으로 자리 매김을 하기 위해서 품질, 신뢰 확보는 물론 지속적인 고객의 편익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예인 인터넷 쇼핑몰의 의류구매실태 분석
Ⅳ.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44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