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명호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9권 제5호
발행연도
2008.12
수록면
67 - 8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소기업의 e-비즈니스를 활성화한다는 것은 기존의 영세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적으로 처리하는 탄력적인 정보화 기업으로의 경영혁신을 강화해 간다는 것을 뜻한다고 하였다.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활용과 관련된 연구는 매우 다양한 시각에서 전개되고 있다. Hoffman et al(1995)은 웹을 상업적 매개체로 활용하면 고객에게는 선택정보의 다양화로, 기업에게는 판매 및 분배비용의 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본 연구는 기본틀 구성에서 선행연구를 커뮤니케이션, 해외시장정보, 마케팅/홍보, 무역업무의 정보화가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결속에 영향을 미치는 연구를 통해 전자무역 도입의 중요성을 결정하는 연구를 하였으며, 아울러 이러한 전자무역의 관계결속이 수출경쟁력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함으로써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를 하였다. 결국, 전자무역 활성화는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경 영활동과 연계되어야 하며, 정부의 지원정책과 기업의 경영전략 및 기술기반간의 연계를 활성화시킬 필요가 있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연구
III. 연구모형 및 분석결과
I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1164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