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상주지역 향리세력과 향리주도의 읍치성황제
3. 邑治祭儀의 종식과 성황제 지속의 모색
4. 성황제 제사권의 지속과 관리권의 변화
5. 맺음말
《사진자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순흥(順興) 치성황제(邑治城隍祭)의 형성과 변화
민속학연구
2008 .12
寒洲學派와 艮齋學派의 心統性情說 論爭과 그 의의
동양철학연구
2005 .01
三韓의 「國邑」과 그 成長에 대하여
역사학보
1976 .03
고은(古隱) 성황제(城隍祭)의 지속과 변화
민속학연구
2006 .12
北朝 시기 山西 西南部 지역의 義邑의 활동과 구성에 관하여
동양사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6 .04
朝鮮後期 邑治와 그 居住民 構成에 관한 一考察
한국사학보
1998 .03
朱子學에 있어서 理와 氣의 相互主宰와 그 의의
철학
2003 .11
莞島(邑) 地域의 社會·空間·構造
도서문화
1998 .12
고려전기 경기의 설치와 그 의미
한국중세고고학
2018 .12
서울지역 한 집성촌 마을신앙의 성격과 전승 의미 : 강일동 산치성(山致誠)을 중심으로
한국민속학
2003 .12
선교사는 봉(鳳)인가?
헤르메네이아 투데이
2001 .12
畿湖性理學에 있어서의 理의 主宰 問題
철학
1998 .05
朝鮮後期 邑治 社會의 構造와 祭儀 : 鄕吏集團의 正體性 혼란과 邑治 祭儀의 遊戲化
역사학보
1995 .09
한주학파(寒洲學派)와 간재학파(艮齋學派)의 주재설(主宰說) 논쟁과 그 평가
동양철학
2004 .01
慶州邑城
경주사학
1992 .12
朱子 仁說에서 ‘知覺’의 의미 : 湖湘學에 대한 비판을 중심으로
철학
2007 .08
고려중기 경주의 邑基 이전과 景觀
사학연구
2012 .06
麟蹄郡 麟蹄邑 德山里의 아기장수傳說
강원민속학
1995 .09
扶安邑城안 솟대당산의 多重構造性과 祭儀놀이
비교민속학
1990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