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진원 (신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70집
발행연도
2012.3
수록면
127 - 154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상호교류분석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아 존중감 증진에 미치는 효과를 검증하는 것이다. 프로그램 적용 기간은 2010년 3월부터 6월까지로 총 15주에 걸쳐서 실시되었으며, 연구대상은 유아교사 28명(실험집단 14명, 비교집 단 14명)이 담당하는 학급 전체 유아 547명(실험집단 278명, 비교집단 269명)이었다.
연구 결과, 상호교류분석 이론에 기초한 유아교사교육 프로그램 적용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유아교사의 학급 유아들의 자아존중감 증진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유아교사들은 학급유아들이 ‘마음을 표현하는 아이’, ‘교사와 친구들을 배려하는 아이’, ‘스스로 약속을 지키려는 아이’로 변화되어 가는 것으로 인식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73)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75-001556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