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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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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표 (한국항공대학교) 김기훈 (한국항공대학교) 조정태 (한국항공대학교) 김수종 (한국항공대학교) 문희장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김진곤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08년도 제30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May
발행연도
2008.5
수록면
89 - 9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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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추진에서 산화제 질량유속만의 함수로 표현되는 후퇴율 식은 고체연료 길이에 따른 후퇴율 변화를 나타내지 못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분할 연료 그레인을 적용해 쉽게 할 수 있는 연소 실험을 수행했고, 고체연료 길이에 따른 후퇴율의 변화를 고찰하였다. 연료 그레인 상단부에서 하단부로 갈수록 후퇴율은 감소하다가, 다시 증가하는 경향을 나타남을 확인 하였고, 산화제 질량유속과 그레인 길이의 함수로 표현할 수 있는 후퇴율 식을 도출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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