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성희 (경북대학교) 반성식 (진주산업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6호
발행연도
2010.12
수록면
3,479 - 3,49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회적 기업의 기업가 지향성과 시장 지향성이 경제적 성과와 사회적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회적 기업, 기업가 지향성, 시장 지향성 및 성과에 관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연구모형과 가설을 설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연구모형은 사회적 기업가 107명을 대상으로 Smart PLS 2.0과 SPSS 15.0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기업가 지향성이 시장 지향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기업가 지향성이 경제적 성과 및 사회적 성과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시장 지향성이 경제적 성과 및 사회적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하여 사회적 기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제시됨으로서 사회적 기업가 및 정책 수립자에게 유의미한 관리적 통찰력을 제공할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 설계
Ⅳ. 결과분석 및 논의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