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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선경 (한국항공대학교) 서봉균 (한국항공대학교) 김성진 (한국항공대학교)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 변종렬 (국방과학연구소) 윤현걸 (국방과학연구소)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10년도 제34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May
발행연도
2010.5
수록면
401 - 405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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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램제트 엔진에 대한 주요 성능설계기법에 대한 연구를 통해 효율적인 해석모델을 제시하였다. 초음속 흡입구의 설계에 있어 최대 전압력회복률을 얻기 위한 Oswatisch의 설계기준을 적용하여 흡입구의 압축각도를 설계하였다. 초음속 연소기의 해석을 위해 준 1차원 해석모델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화학평형 모델 및 유한화학반응 모델의 두 연소모델을 적용함으로서 그 결과를 비교분석하였다. 또한 Starkey의 Waverider에 대한 1차원 해석결과와 비교를 통해 연소모델의 결과를 검증하였다. 가상의 설계조건에 대한 엔진의 성능해석을 수행함으로서 모델의 적용가능성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스크램제트 성능설계 기법
3. 성능모델의 검증 및 해석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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