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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훈 (삼성테크윈) 김형모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부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유경원 (국방과학연구소) 팽기석 (삼성테크윈)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추진공학회 2009년도 제32회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May
발행연도
2009.5
수록면
373 - 37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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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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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 터보제트엔진에 적용되는 반경형 연소기에 대한 전부하 연소리그시험과 고고도 점화시험을 수행하였다. 지상정지, 표준대기 조건에서 엔진의 최대운용점에서 연소리그시험과 기본 점화시험을 수행한 결과, 11.2%의 압력손실과 99.85%의 최종 성능을 도출하였으며, 주 시동영역에서 공기과잉율 2~6의 점화영역이 측정되었다. 30,000 ft 고고도 점화시험을 실시하여 고공환경에서의 점화영역을 측정하였고, 이러한 결과를 통해 개발된 연소기의 설계가 타당함을 입증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시험장치 및 시험조건
3. 시험결과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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