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지성구 (한밭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4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2,251 - 2,26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에 대한 학문적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총 다섯 개의 차원으로 구성된 사회적 책임활동의 구성요인을 외식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고려하여 본 연구에서는 사회공헌활동, 지역/문화활동, 경제적 책임활동, 소비자보호 활동, 환경보호활동을 통해 브랜드 자산인 브랜드 인지, 브랜드 선호 그리고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서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결과,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의 수행은 브랜드 자산의 형성에 있어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를 토대로 실무적 및 이론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향후 연구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가설설정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6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