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종천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11.9
수록면
85 - 10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의 포털 사이트는 인터넷 사용자가 인터넷 접속시 최초로 발을 믿는 관문이다. 포털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 이용자는 이곳을 거쳐 무수한 인터넷 정보의 바다를 항해하는데 이는 꼭 한번쯤은 거쳐가는 시작페이지이라는 점에서 포털사이트는 당연히 큰 의미를 지닐 수밖에 없다. 포털 사이트 경향에 대한 조사와 분석은 인터넷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에게 큰 귀감이 될 것이며 더불어 무심코 지나쳤던 포털사이트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과 재 방문여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정보성, 서비스품질, 시스템품질, 정보품질, 편리성의 5개 요인을 포털사이트 신뢰성으로 보고 이러한 신뢰성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도를 분석하하고, 이러한 포털사이트의 만족도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과제는 고객 만족도와 향후의 문제이다. 일회성의 방문은 포털 사이트의 발전에 큰 영향을 줄 수 없을 뿐 아니라 장기적으로 사이트 존립에 위험한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재방문을 통한 구매와 더불어 만족한 고객은 신규고객을 창출하며 또 다른 수익원천을 제공하게 되므로 단기간의 사이트 생존을 넘어 장기적으로 영향력을 발생하는 사이트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이다.

목차

초록
I. 서론
II. 이론적 연구
III.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IV. 실증분석
V.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3-326-002731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