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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수 (이화여자대학교) 박대화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제18권 제11호
발행연도
2012.11
수록면
768 - 77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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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스마트 폰에서 교육관련 G-러닝 애플리케이션의 비율은 어학 애플리케이션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수학 교육 관련 애플리케이션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다. 일부 수학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은 산수게임과 단순 이론 나열에 편중되어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본 논문은 모바일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학습자 스스로 지식을 구성하여 학습자의 학습의욕을 자극하고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수학 공식을 훈련ㆍ암기할 수 있는 게임을 설계 및 구현하였다. 본 연구를 통하여 스마트폰 앱에서의 G-러닝을 활성화할 수 있는 개발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수학 공식 학습 게임 설계
4. 수학 공식 학습 게임 구현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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