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은순 (가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73집
발행연도
2012.12
수록면
357 - 37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치원 현장에서 우수교사들이 교생들과 함께 하루일과를 평가할 때 중시하는 점과 이를 통해 드러나는 우수교사의 특성을 탐색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15년과 13년 경력의 우수교사들의 일과평가를 분류하였으며 그 결과 지속적인 관찰력, 융통성 있는 문제해결력, 신속하면서 자연스러운 전이활동능력이 일과평가에서 강조되었다. 이를 통해 우수교사의 풍부한 사례지식과 패턴인식능력, 그리고 자동화를 통해 얻어지는 다중처리능력이 일과운영에 중요함을 알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75-000756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