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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문주 (한국항공대학교) 백정승 (한진정보통신) 윤문길 (한국항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항공협회 항공진흥 항공진흥 2008년 제2호 / 통권48호
발행연도
2008.8
수록면
61 - 75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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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업의 경우 서비스 단계에 따라 다양한 셀프 서비스 기술이 사용될 수 있다. 여행업 셀프 서비스 기술의 유형 중에서도 고객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정보를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인터넷 특성은 여행자가 본인 스스로 직접 서비스에 관여할 수 있게 하여 여행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점차 고객 중심으로 전환시키고 있다. 현재 연료비의 증가와 함께 경쟁의 심화로 가격 경쟁이라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 항공사는 다양한 방법으로 비용절감 효과를 얻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항공사 무인 탑승 수속시스템(KIOSK) 시스템이다. 본 연구에서는 고객의 항공사 무인 탑승 수속 시스템 사용 의도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새로운 기술을 받아들이는 태도를 분석하는데 사용되는 기술준비도(Technology Readiness Index)와 기술수용모형(Technology Acceptance Model)을 통합한 TRAM 모형 분석의 필요성을 제기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Self-Service Technology
Ⅲ. 항공사 무인 탑승 수속시스템 사용 의도 측정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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