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2.9
수록면
341 - 35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소셜네트워크가 개인간, 사회적 관계의 커뮤니케이션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 연구는 사용자들이 SNS에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상업, 스포츠 등의 정보를 획득하여, 새로운 생활의 방향을 이끌어 나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요인들을 찾는데 있으며, 분석결과 SNS 커뮤니케이션의 요인인 속보성, 연결성, 개방성, 상호작용성이 사용자의 의사결정 준거점에 정의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만큼 SNS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과 실질적인 상거래에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으며,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활용도 높을 뿐만 아니라 SNS는 사용자가 처한 상황과 특성에 가장 적합한 차별적인 가치제공을 하고 있으며, 개인과 기업의 업무방식이나 비즈 모델 등 기존 경영방식에 변화를 유발하고 있다.

목차

초록
Ⅰ. 서론
Ⅱ. 이론적 연구
Ⅲ.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9)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711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