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여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인수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명룡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나완수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12년도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10
수록면
934 - 939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전기 철도 신호 시스템이 외부에서 인가되는 서지 이상전압에 노출되어 시스템을 이루는 장치의 부품 등에 손상이 가해지면 철도차량의 안전운행을 위한 정상적 동작이 이루어지지 않게 되어 큰 인적/물적 사고로 이어질 수 있게 되므로 외부로부터 인가되는 서지 이상전압의 효과적 억제는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된다. 이러한 전기 철도 신호시스템의 전자연동장치 중 하나인 철도용 절연 변압기의 효율적인 설계가 필요하다. 서지 이상전압에서의 철도용 절연 변압기에 나타나는 현상을 측정 및 모델링을 통해 예측하고 이러한 현상에 의해 발생하는 결과와 모델링을 통해 나온 결과의 추정방법 적용의 타당성을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6-000598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