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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유현정 (이화여자대학교) 홍성욱 (그래피직스)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HCI 2013
발행연도
2013.1
수록면
782 - 78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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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떠오르고 있는 뉴미디어를 통한 과학적인 로직과 커리큘럼을 가진 교육 프로그램의 제공으로 논리적 창의 교육 프로그램이 많아지고 있는 시기이다. 아동 교육학자인 피아제(Piaget)의 발달 단계 이론에 따르면 5~7 세의 아동은 ‘전조작기-직관적 사고기’로 사물을 분류할 수 있으나 이해하지는 못 하고 비논리적인 경향이 있다도 한다. 사물을 상징적인 형태로 사고할 줄 알게 되는 시기이다. 위의 논리를 바탕으로 대상층인 5~7 세의 아동에는 사물을 통한 창의적인 사고로 논리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어린이 인지 발달단계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디자인 융합적인 사고를 유도하는 교육 콘텐츠를 쉽고 편하게 언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여 재미있게 노는 과정에서 교육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연구한다. Seeing Sing App.은 사용자 또는 그룹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디자인 교육과 음악 교육으로 활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기존의 다중지능교육, 가상환경 및 상호작용을 연계한 몰입형 인터랙션을 제공한다. Seeing Sing App.은 단순한 시청각 기능을 넘어 다중지능교육, 감성까지 융합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가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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