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영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동악어문학회 동악어문학 한국어문학연구 제60집
발행연도
2013.2
수록면
369 - 39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대우 표현 연구의 방향과 교육 내용 구성의 방향에 관하여 논의하였다.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대우 표현 연구는 대우 표현의 형식 정보와 사용 정보를 함께 연구해야 한다. 또한 한국어 대우 표현 교육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한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야 함을 강조하였다. 나아가 한국어 대우 표현의 내용 구성을 관계 중심 내용 구성과 상황중심 내용 구성으로 구분하여 논의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머리말
Ⅱ. 한국어 대우 표현 연구의 방향
Ⅲ. 대우 표현 교육 내용 구성의 방향
Ⅳ. 맺음말
Abstract
참고문헌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700-0031553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