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Ⅰ. 머리말
Ⅱ. {-니까}와 {-아서}에 대하여
Ⅲ. {-므로}에 대하여
Ⅳ. {-매}에 대하여
Ⅴ. 맺는말
참고문헌
SUMMARY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어 인과관계 연결어미 ‘-아서’, ‘-니까’의 전제의미 실효성 확인 및 교실 적용방안
담화와인지
2019 .08
한국어 연결어미 ‘-아서’와 ‘-니까’의 전제의미의 활용방안
담화와인지
2018 .02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고’와 ‘-아/어서’ 교육 방안 고찰
어문논총
2017 .08
오류분석을 통한 ‘원인ㆍ이유’ 연결어미 교육 : {-아서, -니까, -므로, -느라고}를 중심으로
중국조선어문
2010 .07
계기의 접속어미 ‘-고’와 ‘-아서’의 의미·통사상 차이 : 부정 표현과의 결합 양상을 중심으로
어문학
2012 .06
연결어미 ‘-아서’의 의미 고찰
어문학
2011 .06
국어 ‘연결어미 + 하다’ 구성의 통사·의미적 특성 연구
국어문학
2019 .07
Mood Phrase and Adjunct Clause Modification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15 .12
현대국어 연결어미 {-니까}의 문법적 특성과 형성과정
언어과학연구
2006 .09
<...라는게>의 쓰임을 두고
중국조선어문
1985 .09
`-었 었-`의 쓰임에 대하여
한글
1978 .10
토 <-한테>, <-한테서>, <-더러>의 쓰임에 대하여
중국조선어문
1984 .05
연결어미의 종결어미적 쓰임에 대하여
한글
2003 .09
[고찰과 연구] 비교의 대상을 나타내는 《에》《보다》《와/과》의 쓰임
중국조선어문
2003 .03
양태의 연결어미 ‘-고’에 대한 연구
언어학
2000 .06
국어의 시간관계 접속어미에 대한 연구
언어
1992 .06
형식과 기능에서 본 조선어련결어미 : “-아서”와 “-으니까”를 중심으로
중국조선어문
2013 .11
어미
황해문화
2013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