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비밀번호 변경 안내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지 90일 이상 지났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도서관을 통해 DBpia에 방문하면
SNS 로그인이 제한됩니다.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표지 및 목차]
[쟁점과 대안]
[Ⅰ. 사회변화와 통행의 변화]
사회구조의 변화가 사람들의 통행변화 유인
1 · 2인 가구수 증가와 통행패턴의 변화
소득수준의 향상과 통행패턴의 변화
노인인구의 증가와 통행패턴의 변화
학생수의 감소와 통행패턴의 변화
[Ⅱ. 생애주기와 통행의 변화]
생애주기별 통행특성
여성과 노인 운전자의 급증
[Ⅲ. 수도권 광역통행의 변화]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인구증가 없는 통행량 증가현상 발생
수도권 지역내 시 · 도간 광역통행량 증가율 둔화
경기도내 지역간 장거리 통행량 급증
업무목적의 광역통행은 감소, 여가목적의 광역통행은 증가
광역철도망이 지역간 통행의 수단분담률 결정
수도권의 공간적 확대로 광역통근 소요시간 증가
[Ⅳ. 시사점]
류시균
소속기관 경기개발연구원
주요연구분야 사회과학 > 지리학 > 국제·지역개발학 TOP 5% 공학 > 기타공학 > 교통공학
빈미영
소속기관 경기연구원
주요연구분야 공학 > 기타공학 > 교통공학 TOP 10% 사회과학 > 지리학 > 국제·지역개발학 TOP 0.5%
김채만
소속기관 경기연구원
주요연구분야 공학 > 기타공학 > 교통공학 TOP 10% 사회과학 > 지리학 > 국제·지역개발학 TOP 1%
김점산
소속기관 경기연구원
주요연구분야 사회과학 > 지리학 > 국제·지역개발학 TOP 0.5%
광고 및 욕설, 인신공격, 비하 표현이 들어있는 리뷰 작성으로 다른 회원님들로부터 연이은 신고를 받으셨습니다.이로 인해 회원님께서는 리뷰작성 권한이 제한되었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