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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보밀 (Sookmyung Women’s University) 박지혜 (Korea Industrial Development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전자거래학회 한국전자거래학회지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13.5
수록면
111 - 130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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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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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이용이 확산되어 감에 따라, 경영학적 관점에서 SNS를 활용하기 위한 노력들이 다양하게 전개되고 있다. 특히, 구전효과와 같은 마케팅 분야에서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상황이다. 본 논문에서는 SNS에서 지인이 작성한 구전 정보가 SNS 사용자의 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또한, 지인의 오피니언 리더십이 이러한 구전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하였다. 51명의 페이스북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신들의 지인 4인에 대하여 각각 설문 응답을 받아 분석을 실시하였다. 회귀분석 결과, SNS 환경에서도 구전효과가 존재한다는 것이 검증되었으며, 구전 정보를 작성한 지인의 오피니언리더십이 이러한 구전효과에 양의 조절효과가 있다는 것이 검증되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모형
4. 연구 방법
5. 분석 결과
6. 결론 및 토의
References

참고문헌 (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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