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디지털 미디어 시대와 사회적 공간인식
3. 사이버스페이스의 의미와 활용 가능성
4. 시뮬레이션 전용공간의 시설
5. 시뮬레이션 전용공간 설계의 특수수성
6. 시뮬레이션 전용공간 건축설계
7. 시뮬레이션 스튜디오 배치적용 및 사례
8. 시뮬레이션 전용공간의 향후 운영방안
9.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시스템 환경 기술과 사용자 몰입감 요소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6
가상현실(Virtual Reality)개념과 국내 선행연구 동향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05
가상현실 공간상에서 물체의 크기와 실제 크기간의 비교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12
VR 기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가상현실 테크놀로지(VR)를 활용한 티볼 수업이 초등학생의 신체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과학회지
2020 .06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 교육과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교육 사례 연구를 통한 시사점 도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에 따른 패션산업의 VR 기술 활용과 그 특징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12
A Study on Virtual Reality Content’s Levels of Immersion and it’s Triggering Element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16 .01
가상현실영화의 개념과 제작 기술 분석
애니메이션연구
2015 .12
웹에서의 가상현실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 국내 가상박물관을 중심으로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1 .12
3차원 가상공간에서의 상호작용적 네비게이션 디자인 1부 : 기초개념 및 기술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03 .09
VR재난교육 시뮬레이션 소요기술 검토 및 분석 : 국내 재난체험관 분석을 통한 소요기술 도출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9
Space 20181031
International Invitation Exhibition of Color Works
2018 .11
The other sides of SPACE
한국디자인학회 국제초대전도록
2018 .06
Making Space Ⅱ
International Invitation Exhibition of Color Works
2019 .12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진입장벽 콘텐츠의 소비자 완화를 위한 캐릭터 스타시스템 활용방안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