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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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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신희민 (KAIST) 유동일 (KAIST) 심현철 (KAIST)
저널정보
제어로봇시스템학회 제어로봇시스템학회 합동학술대회 논문집 제8회 국방기술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2.7
수록면
648 - 658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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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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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무인 헬리콥터의 운용 범위가 확장되면서 해상 임무 수행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기동중인 함상의 이착륙은 파도에 의한 함정의 요동과 함정의 속도, 해상의 돌풍 및 측풍 등으로 인해 사고 발생 위험이 가장 높은 단계이다. 이를 위해 본 논문에서는 해상 운용을 위해 필수적인 함상 자동이착륙 기법을 기술하였다. 이착륙 단계에서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이착륙 운용 알고리듬과 이착륙 유도 궤적을 설계하였다. 또한, 함상 자동 이착륙 시스템은 외란 및 모델 변화에 강건한 성능 확보를 위해 Time Delay Control 기법을 기반으로 외부 루프와 내부 루프를 구성하였다. 설계된 시스템은 상용 시뮬레이터인 X-Plane을 기반으로 함정에서 운용 환경을 기반으로 성능 검증을 수행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무인 헬리콥터 자동 함상 자동 착륙시스템
3. 시간 지연 제어기(TDC)
4. 무인 헬리콥터 함상 자동 착륙 시스템 구성
5. X-Plane 기반 시뮬레이션
6.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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