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양문희 (상지대학교)
저널정보
SBS 미디어 경제와 문화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13.8
수록면
7 - 45 (3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PPL에 대한 수용자의 수용성의 차이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였다. 동일한 드라마의 PPL에 노출되어도 PPL의 효과는 다르게 나타난다. 어떤 수용자들이 PPL에 대해 더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는지에 대한 연구는 PPL의 효과를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개인 성향 관련 요인들이 PPL에 대한 태도와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특히 수용자의 물질주의와 체면중시 브랜드 소비성향이 PPL수용태도와 관계가 있는지를 탐색적으로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 대학생(235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수용자의 물질주의 성향과 체면중시 브랜드 소비성향은 PPL 광고태도, PPL 제품태도, PPL 제품 구매의사와 정적으로 유의미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의 함의와 제한점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목차

1. 문제제기
2. 기존문헌 검토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연구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1)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